간 건강 좋은 음식 5가지 알아보자

간 건강

날씨가 쌀쌀해 지면서, 아침에 일어 날 때 피로감을 느끼는데요, 저는 피로하다는 느낌을 받게 되면 제일 먼저 걱정되는게 간에 대한 걱정입니다. 보통 간이 좋지 않으면 피로감을 많이 느낀다고 하죠

또, 연휴기간이나 직장회식, 저녁을 먹으면서 반주를 습관적으로 먹으시는 분들은 아마 간 건강에 더욱 예민 하실텐데요, 오늘은 간 건강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 건강 좋은 음식 추천 5가지

     1. 마늘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인, 알리신, 치오에텔, 유화수소 성분은 체내에 중금속을 배출 하고 시스테인은 강력한 해독작용을 합니다.

또 마늘에 있는 무기질인 셀레늄은 혈관을 이완 시켜, 간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이고, 항산화제의 효과를 높혀 줍니다.

마늘의 게르마늄 성분은 비타민 B1과 결합하여 몸이 피로하거나 체력이 떨어질 때 효과를 냅니다.

특히 흑마늘은 일반 마늘에 비해서 10배나 뛰어난 항산화 효과가 있어, 더욱 간 건강에 좋습니다.

 

    2. 칡

칡의 카테칸 성분은 지방산이 활성 산소와 결합해 생기는 유해 물질을 막아주고,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 알데히드의 분해를 도와 숙취를 없애는데 좋습니다.

또, 손상된 간 세포를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부추

부추는 간의 채소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만큼, 간에 좋은 성분이 매우 많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B1, 비타민 B2가 풍부하며  피로회복에 좋으면 간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 적이라고 합니다.

부추의 황화합물에는 디알릴설파이드가 있어 간 해독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헛개

헛개는 한의학 적으로 많이 사용이 되는데, 기본 적으로 차가운 음식이라 간의 열을 내리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 헛개나무에는 알콜, 숙취의 주범인  알세트 알데하이드란 성분을 빠르게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효과 적입니다.

간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다 보면, 대부분 숙취에 좋은 음식과… 중복이 되네요

     5. 인진 쑥

인진 쑥은 사람들에게 인정 쑥이라고 불릴 만큼 간이나 황달에 좋다고 하는데요, 예전부터 한의학 재료로 황달과 만성 간염에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인진 쑥을 사용했고,

매우 쓴 맛이 나나 몸안에 위장을 부드럽게 하고, 인진쑥에 있는 카피라린 성분은 담즙분비를 촉진시켜 간 기능 활성화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간혈관종이란 무엇일까?? 간 2번 확인하자

알콜성 간질환 이란 무엇인가? 간경화 알고 예방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