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후기 요즘 많이 변경하는 이유

넷플릭스

코로나 시기에 유튜브 광고에서 넷플릭스 한달 무료 사용 광고가 정말 많이 보이는 시기가 있었습니다.

아마 그때부터 우리나라에 넷플릭스 열풍이 불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젠 우리나라에 넷플릭스를 모르는 사람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후 넷플릭스도 갑자기 정책을 변경했습니다. 기존 한국에서 시행되던 프리미엄 요금제를 4명이서 같이 접속 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프리미엄 요금제로 4/1씩 돈을 내면서 많이 봤는데, 이젠 사용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기존보다 낮은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었는데, 어떤지 후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후기

일단 광고형 스탠다드는 흠.. 어떻게 설명을 하면 좋을지.. 쉽게 유트브로 예를 들어서 설명을 해드리면

저희가 일반적으로 영상을 보게 되면 영상 시작, 중간, 끝 정도 영상 길이에 따라 다르게 광고가 중간에 나오게 되죠??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게되면 이런 불편한 없이 계속 영상을 시청할 수있습니다.

넷플릭스도 마찬가지 입니다. 광고형 스탠다드는 중간중간 광고가 나옵니다.

광고는 콘텐츠마다 시간과 횟수가 다르게 나타나고, 일반적으로 3~4회로 시작 전과 중간에 등장합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다가 몰입 할 때 갑자기 광고가 나와 물입이 깨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저는,, 아직도 프리미엄으로 바꾸지 않고,,,

어느새 광고보는 것도 해탈하고 계속 광고형 스탠다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에서 광고형 스탠다드로 변경하는 이유

제일 첫번째가 금액 문제 이지 않을 까 합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은 월 17,000원, 스탠다드는 13,500원 광고형 스탠다드는 월 5,500원입니다.

금액적으로 약 3배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광고형 스탠다드로 많이 이용을 하는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에서 가장 튼 혜택인 4명 동시 사용이 제한되면서 금액적 부담을 느끼고 많이 변경하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멤버십별 제공되는 기능과 혜택입니다. 가장 큰 차이가 실질적으로는 광고가 있냐? 없냐? 월 요금이 얼마인가 인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