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이어트 식품으로 핫한 모로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로실은 생소한 과일이지만 최근에 기사와 뉴스, TV 등에 많이 노출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모로실은 이탈리아시칠리아에서 주로 생산된 모로오렌지에서 추출 된 원료를 모로실이라 부르며, 모로오렌지는, 해발 3000M 이상 활화산, 화산지대에서 생산이 된다고 합니다. 또, 일교차가 많이 나는 혹독한 환경 속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매우 귀합니다.
모로오렌지는 피로회복 및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라 이탈리아에서는 진작에 많이 먹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모로실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로실(모로 오렌지)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
1. 다이어트에 최고 존엄
모로실이 알려지기 시작한 것도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 이유 때문이었죠 모로실에는 클로코시드가 함유되어 있는데 안토시아닌의 일종으로 매우 강력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줘 혈액 순환을 높이고,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황산화 성분이 많은 과일들이 많지만 과일들은 대부분 당이 높아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로실은 지방그런 과일들 중에서도 항상화 물질이 월등히 많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인체적용 시험 결과 6개월간 꾸준히 섭취를 하였을 때 체중, 복부 지방량, 내장 지방량이 의미있는 감소를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지방세포 저격수라는 별명이 있다고 합니다.
2. 당뇨병 예방에 매우 효과적
모로실의 C3G 성분이 항염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킵니다. 또 당뇨병은 다이어트와 관계가 있고, 지방이 많이 쌓이게 되면 대사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로실은 포도당이 지방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기에 당뇨병 개선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3. 눈 건강과 시력 개선에 효과적
모로실의 아토시아닌은 눈을 보호하는 시각 수용체로, 로돕신의 합성을 돕기 때문에 시력에 도움을 줍니다. 아토시아닌 성분은 활성산소가 많아 녹내장, 항반변성등 안구질환에 좋고, 로돕신은 나이가 들 수록 점차 줄어듭니다.
모로실의 아토시아닌은 로돕신의 합성에 매우 좋기 때문에 시력개선에 효과적입니다.
4. 그 외
그 외에도 혈관질환 예방, 근솔실 예방, 비타민C가 풍부한 등 많은 좋은 점이 있지만 중복되는 내용이 많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위 3가지 효과만 하더라도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저는 컴퓨터를 많이 보고있어, 눈건강과 시력개선에 효과적이라는 말에 매우 끌리네요^^
모로실(모로 오렌지)은 좋은 점만 있을까? 부작용은?
다른 식품들과 마찬가지로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될 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 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 오렌지 보다는 산도와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하루 권장량 400mg을 지키면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산성이 높아 속쓰림 현상이 계속 발생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의 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최근에 알게 된 식품인데 실제 과일로는 구하기 어려워 다이어트와 눈 건강에 관심이 많던 터라 모로실로 섭취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권장량을 지키고 섭취하여 도움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