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명사들이 남긴 감동적인 명언

세계적인 명사들이 남긴 감동적인 명언

 

명사 = 이름 명(名) 선비 사(士) 라고 해서 세상에 널리 알려진 사람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사들은 어떤 생각과 행동을 하며 살아 왔을 까요??

오랜시간이 지난 지금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그들이 했던 말들을 돌아보면 어떤 생각과 마인드로 살아갔는지 어떤 것을 중요하게 여겼는지 알아 볼 수 있겠죠??

세계적인 명사들이 남긴 명언은 무엇이 있을까요?

 

에바 페론 (Eva Peron, 1919~1952)

 

에바 펠론은 1919년 아르헨티나 시골마을에서 태어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트클럽에서 댄서로 활동하다가, 이후에는 라디오 성우 겸 배우로 활동하였고 시간이 지나며 노동복지부 장관이었던 후안 페론과 만나 결혼을 하였습니다.

1946년 후안 페론의 대통령 당선으로 영부인이 된 이후 병들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서 헌신하였지만, 안타깝게도 1952년 젊은 나이에 암으로 사망하셨습니다.

에바 페론의 애칭인 ‘에비타’는 우리에게도 친숙한 노래 ‘Don’t cry for me Argentina’ 가 나오는 유명한 뮤지컬의 제목이기도 합니다.

  • 명언 – ” 나는 다른 사람들의 꿈이 실현되는 것을 지켜보기 위해서 내 꿈을 접었습니다.
    나는 내 영혼을 내 민족의 제단 앞에 기꺼이 드립니다.
    나는 온 몸을 바쳐서 여러분 미래의 행복으로 이끄는 다리 역할을 하겠습니다.
    나를 밟고 가세요. 새로운 조국의 웅장한 미래를 향해서 말입니다.”

 

하워드 슐츠 (Howard Schultz, 1953~)

 

하워드 슐츠는 1953년 뉴욕 브루클린 빈민가에서 태어났습니다.

노던 미시간 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여, 1982년 커피 맛에 반해 스타벅스에 입사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는1987년에 스타벅스 회장 겸 CEO로 취임한 이후 스타벅스를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킨 주인공입니다.

 

  • 명언 – ” 나는 고독한 승리를 원치 않는다. 많은 승리자들과 함께 환호하여 결승점에 도달하고 싶다. “

 

 

오드리 햅번 (Audrey Hepburn, 1929~1993)

 

오드리 햅번은 1929년 벨기에에서 태어났습니다.

이후 1950년 영화 ‘낙원의 웃음’을 통해 영화배우로 데뷔하였습니다.

1953년에는 ‘로마의 휴일’ 로 세계적인 배우로 부상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도 ‘사브리나’, ‘티파니에서 아침을’, ‘마이 페어 레이디’ 등의 영화에서 여주인공으로 열연하며 크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1989년 부터는 국제 연합 아동기금의 친선대사로 활동하면서 기아에 허덕이던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구호에 앞장섰으며, 1993년에 직장암으로 사망하였습니다.

 

  • 명언 – “기억하라, 만약 네가 누군가를 도울 손이 필요하다면 너의 팔 끝에 있는 손을 쓰면 된다는 것을.
    그리고 더 나이가 들면 새삼 발견하게 될 것 이다.
    너의 손이 두 개인 까닭을, 한 손은 너 자신을 스스로 돕는 손이고, 다른 한 손은 다른 사람을 위해 돕는 손이라는 사실을 말이다.”

 

닐 암스토롱 (Neil Alden Armstrong, 1930~2012)

 

닐 암시트롱은 1930년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이후 16세 때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퍼듀대에서 항공학을 전공하고 해군 전투조종사로 한국전에도 참전하였습니다.

1962년 미 항공우주국(NASA)의 제 2기 우주비행사로 선발되어서 아폴로 계획에 동참하였고, 마침내 1969년 7월 20일 달 표면에 첫 발자국을 남기는 역사적인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 명언 – ” 이것은 나 한 사람이 내딛는 작은 발걸음이지만, 인류 전체에 있어서는 위대한 발걸음이다. “

 

 

조엘 오스틴 (Joel Osteen, 1963~)

 

조엘 오스틴은 1963년 미국 휴스턴에서 태어났습니다.

미국을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들 중에 한 명으로 꼽히는 저명한 목사입니다.

1999년 휴스턴에 있는 레이크우드 교회의 담임 목사로 부임한 이후 성도 수를 무려 4배 이상 늘어나면서 유명세를 탔습니다.

디스커버리, ABC 패밀리, 블랙엔터테이먼트 텔레비전 등 여러 방송들에 출연 하였으며, ‘긍정의 힘’ 등의 수 많은 베스트셀러 도서도 출간하였습니다.

 

  •  명언 – “긍정을 선택하라. 기쁨을 선택하고 걱정을 버려라. 높은 단계로 도약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라.
    가정과 사업이 번창하고 꿈이 이루어지는 순간을 상상하라. 그러면 당신의 삶은 최선이 되리라.”

 

이상지질혈증 고지혈증 차이(간단하게 알아보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