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갈비뼈 누르면 통증 진짜 이거라고??

오른쪽 갈비뼈 누르면 통증 진짜 이거라고??

우리의 신체는 문제가 생기면 항상 신호를 보냅니다. 그래서 그 증상들을 토대로 어디에 문제가 생긴 것인지 예상을 하기로 합니다. 오른쪽 갈비뼈 통증이 있을 땐 어디에 문제가 있는 것일 까요?

진짜 갈비뼈에 문제가 생겨서 그런 것일까요??? 실제 오른쪽 갈비뼈의 골절이 아니라면 몸에서 보내는 신호 일 수 있습니다. 오른쪽 갈비뼈가 아플 때 어디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갈비뼈 통증을 유발하는 다양한 원인과 질환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누르면 통증 진짜 이거라고??

첫번 째는 간 질환이 있는 경우 갈비뼈에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간은 해독 작용과 대사 작용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우리 신체 중 가장 큰 장기이기도 합니다. 체내로 부터 흡수되는 음식물을

다양한 독소 물질에 대한 해독 작용으로 노폐물을 배출 시킵니다. 간에 이상이 생기면, 설사, 식욕 감퇴, 발열, 황달 등의 증상을 보일 있습니다.

음주를 즐기는 사람, 비만인 사람에게서 지방간 등 간 질환이 많이 일어납니다. 만약, 간은 오른쪽 갈비뼈 안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간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통증이 있고, 설사, 식욕감퇴, 황달 등의 증상과 함께 있다면 간 질환에 대해 검사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 째는 소화기 질환이 있는 경우 갈비뼈에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갈비뼈 아래에 위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소화기 질환 발생 시 명치 통증과 더불어 갈비뼈 아래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대부분 식사 후에 소화 불량

불쾌감, 팽만감, 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것은 위염,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 소화기 질환에 문제가 있을 수있습니다. 명치통증, 갈비뼈 아래 타는 듯한 느낌

식사 후 불쾌감, 이유없는 체중감소 등이 지속된 다면 소화기 질환에 대해 검사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 째는  담낭염이 있을 경우에 갈비뼈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담낭염은 담관을 통해 세균이 담즙 내에 증식하면서 담낭(쓸개)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담낭염은 90% 이상이 담석에 의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윗배 통증, 부분적으로 복막 자극, 구역, 구토가 동반되고 미열이 발생하는데 고열의 증상이 있습니다.

담낭이 커져서 손으로 만져지는 경우도 있는데, 오른쪽 윗 배의 갈비뼈 아래 경계 부위를 가볍게 누른 상태에서 숨을 깊게 들이 마시면 갑자기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네번 째는 늑간 신경통이 있을 경우 갈비뼈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갈비뼈 사이에 있는 늑간신경의 손상 혹은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갈비뼈 부근의 통증을 의미합니다.

옆구리 뒤쪽부터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지나 가슴까지 아픈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콕콕 찌르는 듯한 양상이거나 전기가 통하는 것처럼 찌릿 하고, 심한 경우 살짝 만져도 심하게 통증이 느껴집니다.

여성에게 더 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외상으로 인한 원인, 늑간 인대의 긴장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 와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 늑간 신경통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다섯째, 폐렴이 있을 경우 갈비뼈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잦은 기침과 가래, 평소와 다른 발열 증상, 목 통증이 지속 된다면 폐렴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폐의 위치 또한 갈비 뼈 아래 쪽으로 위와 같은 증상과 함께 갈비뼈 통증이 있는 경우 폐렴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갈비뼈 통증이 있을 경우 어떤 질환이나 질병이 있을 수 있는지, 어떤 문제로 갈비뼈 통증이 오는 지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갈비뼈 통증과 함께 각 질병의 특수한 증상이 병행하여 나타난다면 참고하여 해당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 받아 보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간 질환 종류 알아보고 대비하기

간 혈관종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