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정부24)

지방세 납세

세금을 납부하고 나면 내가 세금을 잘 납부를 했는지, 이를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고 그 방법이 매우 간단하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비회원도 가능합니다^^

먼저 정부 24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 목차에서

지방세납부증명서 검색을 통해 할 수 도 있지만 복잡하죠??

요즘은 검색포털 사이트에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 검색하면

바로 이동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참 편리하죠

아래에서 이미지 파일로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지방세납부증명서 발급

  1. 구글 검색포털사이트에 지방세납부증명서 발급을 검색합니다.

 

2. 홈페이지에서 접속 되면 가운데 발급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회원 OR 비회원을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대부분 비회원 일 것 같아 저는 비회원 기준으로 설명해드릴게요

 

3. 비회원 발급하기를 클릭하면 페이지 하단에 개인정보 동의와 개인정보 입력하는 칸이 있는데 입력합니다.

 

4. 이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이 나오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서 수령방법, 수령기관, 발급부수, 구비서류 제출 일괄 사전 동의 등을 체크해주시고 발급을 눌러주시면 쉽게 발급이 됩니다.

 

위 이미지 파일의 방법대로 하면 쉽게 발급이 가능하고, 제출서류까지 한번에 일괄동의하여 처리 할수 있습니다. 정부24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지방세납부증명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메모리(RAM) 정리하는 방법

Leave a Comment